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6일(수) 오전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에서 구미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31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임성훈 은행장,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함께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및 기업 CEO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진권 국회도서관 관장을 초청하여 ‘사익=공익, 사상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현진권 관장은 강연을 통해 자유 시장경제의 탄생 과정과 사상적 본질을 역사적 관점에서 고찰하고, 자유시장 경제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올바른 사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자유시장경제 발전의 원동력인 선의의 경쟁과 사익 추구가 내포하고 있는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이와 함께 지속성장을 위해선 기업 CEO의 사상의 전환, 생각의 변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구미지역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CEO 발상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금융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