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생명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상품 개발과 출시까지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보험에 대한 거리감과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8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인(팀)당 2개 이상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다. 6월 27일까지 공모전 참여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평가 결과 발표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7월 2일 게시될 예정이다. 이후 2차 비대면 화상 PT발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가 선정된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으로 총 600만원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만영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해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생명보험을 알리고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