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9개 지역자활센터 1,100여명 대상 ... 안정적인 근로 및 교육환경 조성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위원장 김정원)는 9일(금)자활근로자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근로 및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대구지회(회장 손수진)에 성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성금은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대구지회 소속 9개 지역자활센터 내 1,1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구축 및 진행 자금으로 쓰이며,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 제공을 위한 교육장비 구축과 직접적 역량강화 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져 효과성을 증대한다는 목표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에 제한이 생기고 어려워 진 점을 고려해 비대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자활근로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면 봉사활동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는 복지 사각지대를 살펴 대구광역시복지관협회, 쪽방거주민 생필품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공헌 연계기관을 확대해 지역에서 받은 사랑에 대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정원 노조위원장은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의 참여가 지역 자활근로자들의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에 힘이 되길 바라며,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