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CI)
(KB국민카드 CI)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KB국민카드가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기업 ‘콴텍’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전문화된 맞춤형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양 사는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를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콴텍’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자산 관리 솔루션 ‘Q엔진’ 활용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신규 서비스 기획과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에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등 전문성을 인정받은 ‘Q엔진’을 결합해 ‘리브메이트’에서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고 편리하게 포트폴리오 관리도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에 Q엔진이 결합해 자산관리 서비스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Q엔진을 통해 ‘리브메이트’에서 실시간 포트폴리오 제공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자문 투자 서비스 연계와 ‘Q엔진’을 적용한 다양한 투자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자산과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자산·소비 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역량 기반의 금융 노하우와 ‘콴텍’의 자산 관리 엔진이 결합되면 지금까지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한 고도화되고 수준 높은 자산 관리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갖춰야 할 핵심 경쟁력이자 서비스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자산, 과거 투자 이력 등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한 초개인화된 금융 투자 추천 서비스 여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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