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이 12일 메타버스에 접속해 MZ세대 직원들의 실시간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12일 메타버스에 접속해 MZ세대 직원들의 실시간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우리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은행장과 MZ세대 직원들이 디지털 마인드 확산과 미래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말한다.

우리은행은 올해 경영목표를 ‘Digital First, Digital Initiative((전사적 디지털 혁신, 디지털 금융시장 주도))’로 설정하는 등 강력한 디지털 추진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최고경영자(CEO)부터 디지털 기술을 업무환경에 원활히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며, 금융권 내 디지털 리딩뱅크의 입지를 다져나가는 모습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날 ‘메타버스 타고 만나는 WOORI-MZ’라는 주제로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MZ세대 직원들과의 만남에 나섰다.

권 행장은 자신을 ‘전광석화’라는 닉네임으로 부르게 해 은행장과 행원이라는 직급에서 벗어나 MZ세대 직원들과 수평적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번 이벤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능을 활용해 아바타와 친해지기,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MZ 너의 생각이 궁금해, MZ가 우리은행에 바란다), 단체사진 촬영 및 셀카 이벤트 등 MZ세대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됐다.

권 행장은“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MZ세대 직원과의 소통 시간은 디지털 트렌드와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였다”며 “우리은행 구성원들이 서로를 한층 더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기회의 영역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구현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