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원신한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그룹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SOL(쏠),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 형태로 탑재됐다.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100여 가지가 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플러스는 고객 관점의 가치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디자인 선정, 메뉴 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먼저 기존 6개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다.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그룹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재테크+’메뉴에 새롭게 만든 고객별 맞춤 ‘베스트 상품 안내 서비스’를 배치했다. 주요 진행 이벤트 및 스템프 쿠폰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은 ‘이벤트+’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App의 최신 버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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