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미래에셋증권
출처=미래에셋증권

<대한금융신문=강수지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올 상반기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금액이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올 상반기에만 1조8476억원이 증가했는데 이는 시장 전체의 증가금액 8조465억원 중 23%를 차지한다.

특히 개인형연금인 DC와 IRP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DC 8529억원, IRP 1조1194억원이 증가하면서 상반기 DC·IRP 합산 적립금은 2조원 가까이 늘어났다.

또 적립금 상위 10개의 퇴직연금사업자 중 DC·IRP 1년 공시수익률 역시 1위를 차지했다. DC 연 11.39%, IRP 연 10.61%의 수익률로 두 제도 모두 10%를 상회했다. 5분기 연속 DC·IRP 수익률 1위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도 △투자를 통한 연금자산 관리 △우수한 수익률 달성 △고객유치·적립금 증대 등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고객관리 체계를 보다 명확히 구분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차별화할 방침이다.

미래에셋증권 김기영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스마트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차별화된 컨설팅과 수준 높은 연금 콘텐츠 제공 등으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경쟁력 있는 연금상품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장기 수익률을 높여 연금의 투자문화 확산과 국민의 평안한 노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