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하나은행 Club1한남PB센터에서 정원기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앞줄 왼쪽 첫번째)과 이재철 자산관리사업지원섹션장(뒷줄 왼쪽 네번째),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들이 ‘세금ㆍ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 기념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 하나은행 Club1한남PB센터에서 정원기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앞줄 왼쪽 첫번째)과 이재철 자산관리사업지원섹션장(뒷줄 왼쪽 네번째),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들이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 발간 기념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을 발간해 전국 영업점에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은 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의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등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VIP 손님들에게 제공해 온 다양한 세무, 법률 관련 실무 사례를 집필한 지침서다. 

구체적으로 △부동산 관련 세금 △주택임대사업자관련 세금혜택 △사업관련 각종 세금 △금융자산 투자 관련 세금 △상속세와 증여세 절세 △유언장 및 성년 후견인 제도 등 자산관리 상담 시 꼭 필요한 핵심 위주로 내실 있게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 자산관리 사업단 관계자는 “세금·법률 상담 핸드북은 손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최신 법률과 사례 위주로 구성해 실생활에 쉽게 적용되도록 제작됐다”며 “향후에도 직원들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통해 손님들께 차원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