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500명 선정해 6억7천만원지원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비대면으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비대면으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 및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자녀 500명에게 총 6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과 장학생 대표 참여했으며,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의 영상을 통한 축하 공연 및 손태승 이사장과 대표 장학생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장학금은 36개국 400명의 다문화 자녀 학업·특기 장학생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녀 100명 등 500명에게 총 6억70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장학생들의 학비 및 교재구입, 특기와 재능을 키우기 위한 비용 등 장학생의 필요에 맞게 사용될 예정이다.

김수정 장학생은 “장학생으로 선정돼 정말 기쁘고, 손태승 이사장님과의 소통을 통해 공부 비법 등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손태승 이사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들을 장학생으로 선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늘 가까이에서 응원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설립 이후 10년간 총 13회에 걸쳐 4700여명에게 총 4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교육·문화·복지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