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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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에스솔루션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에스솔루션즈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소상공인 매출채권 정산 전문기업으로 선정산 서비스‘비타페이’를 런칭해 안정적인 정산 서비스는 물론, 소상공인 매출 증진을 위한 판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디에스솔루션즈의 선정산 온라인 플랫폼인 ‘비타페이’에 우리은행의 ‘기업 모바일 금융몰’이 입점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우리WON뱅킹을 통해 ▲운영자금대출, ▲해외송금, ▲소상공인 컨설팅 등 비대면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우리은행은 디에스솔루션즈가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마케팅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두 회사의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타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우리WON기업’ 서비스를 고도화해 디지털 혁신 속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월 네이버파이낸셜과‘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22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점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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