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20:00 (수)
리스업계 옛명성 되찾자
리스업계 옛명성 되찾자
  • 장승호
  • 승인 2006.05.15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여만에 실무교육 재개



1997년 이후 시장위축과 함께 중단됐던 리스업계의 실무교육이 부활한다.

여신협회는 다양한 리스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상품개발, 새로운 시장개척 및 업무영역의 확대와 개발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리스업계 대상의 실무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진 초빙 하에 리스개요 및 현황, 회계 및 세무, 자금조달 및 운용, 심사 및 신용분석, 관련법규 및 판례 등 리스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교육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뜨겁다. 8일 현재 약 200여명이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교육은 29개 리스업무 회원사 중 26개사(각 차수별 48명씩 총 192명)가 참가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교육으로 △리스실무 전문가 양성 △실무교육을 통해 리스회사 업무수행능력 향상 △회원사의 리스 실무교육 수요에 부응 등의 성과를 예상하고 있다.

여신협회 김인성 팀장은 “자동차리스 규모가 커지는 등 리스업계 전반적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의 기획은 리스업계가 장기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리스관련 다양한 교육 컨텐츠 개발을 통해 하반기 교육도 계획하고 있으며 신기술, 할부금융 등을 포함한 여신금융 전반에 대한 연구용역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