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 통해 얻은 이윤 장애단체에 기부


삼성화재는 우수고객 자녀 230명을 대상으로 가상의 기업경영을 통해 실물경제를 배우고 벼룩시장을 통해 얻은 판매이윤을 장애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장애인 사랑 청소년 경제캠프’를 지난 2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 유성에 있는 삼성화재 인재개발센터에서 열렸으며 경제캠프에 참가한 중·고등학생들은 대전지역 복지시설을 찾아‘장애인 목욕 시켜 주기’ 등의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삼성화재 인재개발센터 실내수영장에서 ‘장애인과 함께 하는 물놀이’행사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또 창업캠프에서 배운 사업계획서 작성, 판매기법, 결산장부 정리, 보험가입 방법 등의 경제금융지식을 토대로 팀별로 사업 아이템을 선정,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실물경제를 체험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삼성화재가 지급한 가상화폐를 이용해 팀별로 기업을 운영하고, 창출된 판매이윤 중 100만원을 실제 원화로 환전해 대전지역 장애복지 시설인‘천성원’에 전액 기부하기도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대표가 가상화폐를 이용해 팀별로 기업을 운영해 창출된 판매이윤 중 100만원을 실제 원화로 환전해 대전지역 장애복지 시설인 ‘천성원’에 전액 기부하고 있는 모습.     © 운영자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