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로열티 제고 프로그램 다양화 방침

LIG손해보험이 수익창출의 중요한 엔진인 고객만족(CS)경영을 보다 강화할 방침이다.


이미 지난 1월 초 조직개편 당시 CS 전담조직을 임원급으로 승격시키며 고객서비스 향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한 바 있는 LIG손보가 최근 임원회의에서 고객만족 극대화를 재차 강조하고 있다.


김우진 LIG손보 사장은 지난 1월 열린 정책임원회의에서 CS경영을 확대해 수익을 늘리고 LIG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일 것을 주문했다.


이영훈 고객지원담당 이사는 다양한 로열티 제고 프로그램을 개발해 단골 고객을 만들고 우수고객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IG손보는 현재 고객만족경영의 일환으로 ‘LIG 어린이 경제캠프’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05년 여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방학마다 우수고객 자녀들을 초청해 차별화 된 경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매회 참가자 대부분이 프로그램에 높은 호응과 만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여성 자동차보험 고객들에게 자동차 관리, 사고 보상, 운전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직카 여성운전자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LIG손보 관계자는 “이 강좌가 고객만족도 개선뿐만 아니라 안전 운전 확산과 손해율 안정에도 영향을 미쳐 궁극적으로는 손익구조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6월 신설된 여성운전자 교실은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