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가입금액 0.2% 출연해 후원금 조성

신한은행은 국민적 귀감이 되는 사회적 차원의 의인을 후원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순직한 경찰관 유가족을 후원하는 상품인 ‘아름다운 후원 정기예금’을 25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사회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이 상품은 고객이 가입한 예금의 0.2%에 해당하는 금액을 은행의 부담으로 출연해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후원금을 기부하게 된다.

CD연동형 예금은 Tops CD 연동정기예금을 기본상품으로 하며 CD금리에 연동해 3개월에 한번씩 금리가 변동되고 복리로 운용돼 실질 수익율이 높아진다.

1년제의 경우 일반 Tops CD 연동금리예금은 CD금리에 0.1%를 가산한 금리를 적용하지만 이 상품은 CD금리에 0.2%를 가산한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가입고객 모두에게 환율 50% 우대 쿠폰을 제공하며, 4월 말 기준 가입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골드리슈 금적립 통장을 증정할 예정이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1인당 300만원 이상으로 2500억 한도로 모집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2006년에 본 상품의 전신인 의인후원정기예금을 1000억원 가량 판매, 조성된 2억원의 기부금을 6명의 의인에게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