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SBA와 연계 금융니즈 충족

신한은행은 갈수록 글로벌화 되는 고객의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한다.

미주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되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서비스는 미국현지법인 ‘아메리카 신한은행(SBA)’과 연계를 통해 제공된다.

해외이주 및 해외투자한도 확대에 발맞춰 시행되는 글로벌 서비스는 고객니즈에 따라 ‘글로벌금융서비스’, ‘글로벌웰스매니지먼트서비스’ 및 미주지역내 ‘코리안 비즈니스 데스크(KBD) 서비스’로 나눠진다.

먼저 글로벌금융서비스는 미국 유학, 이주, 취업 및 부동산 투자를 목적으로 출국하는 고객에 대해 출국전 현지 계좌개설 서비스, 다양한 여수신 상담, 현지정착 등을 지원하게 된다.

글로벌웰스매니지먼트서비스는 자산 5억원 이상의 PB고객이 미주 지역으로 진출하거나 SBA 고객의 국내 투자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PB는 국내 전문가그룹의 지원을 통해 해외에 거주하는 고객의 국내자산을 관리하고 자산관리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세무, 부동산, 주식, 투자상품 등에 대한 전문적 투자정보 제공 및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BA는 뉴욕과 캘리포니아 지역본부에 ‘KBD’를 설치해 부동산투자, 유학, 취업, 이민을 목적으로 미국에 진출하는 고객의 성공적인 현지정착을 지원하게 되며 아울러 현지 전문가네트워크를 통해 이민법, 한국 내 재산반출 및 세무 등에 대한 서비스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