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5 19:35 (화)
産銀, 서울 IB포럼 창설
産銀, 서울 IB포럼 창설
  • 이주석
  • 승인 2007.07.29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 디딤돌

국민, 우리, 신한, 산업 등 국내 주요은행과 주요 증권사 및 외국계 IB의 대표 등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의 CEO를 중심으로 하는 서울 IB(SIB)포럼이 창설됐다.

SIB 포럼은 국내 주요 금융기관들의 CEO 외에도 한국금융연구원, 한국증권연구원 등 연구원 및 학계 인사와 재경부, 금감위 및 금감원 등 관련기관 핵심인사들이 멤버로 참여해 국내 IB의 바람직한 육성전략과 방향을 논의하고 나아가 법규개선, 정책건의 등을 통해 IB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SIB 포럼은 매분기별로 정기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며 IB산업 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 마련 외에도 포럼 회원들을 위한 공동학습 기회 제공, IB 인재 양성 교육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IB 포럼 창설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산업은행 김창록 총재는 "자통법 제정 등을 계기로 창설된 이번 포럼은 국내 금융기관들이 글로벌 IB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소중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역할을 수행해 참여기관의 IB전략 수립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SIB포럼은 모든 기관들에게 개방돼 있으며 산은은 포럼의 활성화 및 IB전문가 양성 등을 통해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李周石 기자>moozee@kbank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