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카다이렉트 비전2013 선포

▲     © 대한금융신문
온라인 자동차보험 후발주자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이하 하이카다이렉트)가 6년 내 다이렉트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이라는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하이카다이렉트는지난 20일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2013선포식을 개최했다.

또 △고객중심 회사경영 △창조적 조직문화 구축 △온라인보험시장 선도 등 3대 핵심가치를 비롯해 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꿈꾸며(Dream), 행동하고(Act), 시작하자(Start), 2013년 하이카다이렉트를 위해라는 의미의 비전슬로건 DASH 2013도 발표했다.

이번에 선포한 비전2013은 2013년 매출(원수보험료 기준) 1조원 돌파와 온라인자동차보험 1위 달성 목표를 내포하고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허정범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최근 해외 대형 보험사들의 온라인 자동차보험 인수(악사→교보자보, 뮌헨리→다음다이렉트)는 그만큼 국내 온라인 자보시장을 밝게 보고 있는 증거"라며 "하이카다이렉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직원 개개인의 우수한 능력으로 온라인 자보시장 업계 1위라는 확고한 위치를 만들어 나가자고"고 당부했다.

한편 하이카다이렉트는 출범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06년 4월 첫 영업을 시작해 그해 1095억원의 원수보험료를 거수했다. 올 11월에는 당월 기준 MS 15%를 기록하며 온라인 자보시장에서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07년 회계연도(2007년 4월~2008년 3월)에는 전년대비 130% 가량 성장한 2500억원대의 매출 기록을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한 온라인 자보시장이 11월 당월 전체 자보시장에서 16.5%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내년에는 20%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