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및 건강관련 정보부터

운세·사주, 경제캠프 등 즐비

국민들의 생활수준 및 의식 향상 등으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보험사의 웹사이트를 꼼꼼히 살펴보면 별도의 비용지출 없이 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보험사의 무료제공 서비스는 건강관련 정보 및 재테크 정보는 물론 새해를 맞아 많은 관심을 가지는 운세·사주나 가계부 등 이색서비스 등이 있다. 또한 방학을 맞은 어린이 대상의 경제캠프나 영어회화 등 교육 콘텐츠까지 제공된다.

대부분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재테크, 부동산 정보로 삼성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미래에셋생명 등이 제공하고 있다. 금융관련 최신 경제 뉴스에서부터 재테크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부동산관련 투자 정보를 회사 전문가나 외부 전문가들의 칼럼 형식 등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보험 점유율이 높은 동양생명은 재테크를 주제로 교육할 수 있는 경제·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 훌륭한 교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관련 정보 역시 대부분의 생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자가 건강 테스트가 가능하며 건강에 대한 상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새해 초 관심이 증가되는 운세·사주 서비스는 삼성생명과 교보, 대한생명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신한생명은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 없다.

활용도가 높은 교육 서비스 역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방학 기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테크를 주제로 어린 경제캠프를 개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교보생명과 대한생명은 영어회화, 토익 및 육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PC용 바이러스 백신 제공, 온라인 가계부, 무료 문자 전송 서비스, 요리·여행 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상해를 입지 않으면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없을 것이라는 보험 가입 고객들의 생각과 달리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등도 많이 있으므로 보험 가입 이후에 관심 있게 살펴보면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보험사별 무료제공 서비스

 생보사  서비스
  삼성 건강, 운세, 바이러스 백신
  대한 운세, 영어회화, 무료문자
 교보 건강, 운세, 영어회화, 어린이 교육
 동양 경제캠프, 어린이 재테크
 미래에셋 재테크, 온라인가계부, 요리, 여행
 신한 운세·사주, 재테크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