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웰빙·안정 등 시리즈 진행

라이나생명이 건강, 웰빙, 안정을 주제로 고객가치 마케팅 확대에 나선다.

라이나생명은 ‘보험상품 그 이상의 서비스를 드립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리즈 고객가치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레스 대처법 및 향기 나는 여행이야기로 지난 5월 초에 시작한 ‘시리즈 제1탄, 웰빙 마케팅’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보다 장기적인 시각을 갖고 강화시켜 나가기로 한 것이다.

건강(Health)을 주제로 하는 고객가치 마케팅 2탄은 오는 6월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 파트너’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건강 마케팅은 생활 속의 질병 예방을 위한 관리법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중장기적이고 단계적인 플랜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할 계획이다.

안정(Security)을 주제로 하는 고객가치 마케팅 3탄은 올 하반기에 시작된다. 이를 통해 겨울철에 주로 일어나기 쉬운 각종 겨울철 사고예방법, 계절마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기 쉬운 각종 크고 작은 사고를 예방하는 팁(Tip)을 제공한다.

라이나생명 이영호 사장은 “우리의 기업철학은 ‘우리가 서비스하는 고객의 보다 나은 건강, 웰빙 그리고 안정을 돕는 것”이라며 “이번 시리즈 고객가치 마케팅은 기존의 PB 또는 변액유니버셜 상품 가입자들만을 상대로 하는 ‘부자 마케팅’에서나 볼 수 있던 서비스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고객가치 마케팅은 상품 판매 주목적의 기존 영업 마케팅과는 달리 고객에게 상품 이외의 또 다른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