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손실 위험 낮고 고수익 추구

현대해상은 손보업계 최초로 주가지수 연계 상품을 출시했다.

‘하이세이프인덱스보험’은 수익이 매 주가지수평가기간 중 연계주가지수(KOSPI200)의 월별 주가지수 증감분을 합산 산출한다. 주가 상승시에는 1.0~1.5% 확정이율에 지수상승률만큼 이자를 반영하므로 고(高)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다.

주가 하락시에는 원금손실이 가능한 주식형 변액보험과 달리 1.0~1.5%의 확정이율을 적용, 만기 시 원금이상을 보장하고 고객의 이자 손실이 없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가입 시점 기준으로 1년마다 수익률을 확정하며 한번 확정된 수익은 지속되기 때문에 인출시점에 관계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투자성향이나 시장상황에 따라 주가지수 연동이율과 시중금리 중 계약자가 이율선택도 할 수 있다. 가입 후 최초 1년은 주가지수 연동이율이 적용되고 이후부터는 주가지수 연동기간 동안 연 1회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주가지수 상승기에는 주가지수 연동이율을 선택해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금리상승기에는 공시이율을 선택해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5년, 10년, 15년이며 주가지수연동기간 종료 후부터는 여유자금을 수시로 납입할 수 있고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할 경우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