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에서 맛볼 수 없는 차별화 리워드 듬뿍

포인트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카드 사용으로 쌓인 포인트에 최고 연 4.0%의 이자를 적용하는 ‘신한 에스모어(S-MORE)카드’     © 대한금융신문


신한 … S-More카드
 
신한카드가 포인트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했다.
 
카드 사용으로 쌓인 포인트에 최고 연 4.0%의 이자를 적용하는 ‘신한 에스모어(S-MORE)카드’를 이르는 말이다.

그동안 포인트를 펀드에 불입하는 서비스가 일부 있었으나 포인트를 재테크에 활용한 경우는 이 상품이 최초다.
 
현재 대부분 카드회사는 포인트 사용을 캐시백이나 소비에 국한하고 있다.

신한 에스모어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어디서나 최고 2%, 특별가맹점에서는 최고 5%의 높은 포인트를 제공한다.

특별가맹점은 롯데·현대백화점,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CJ오쇼핑·CJ몰, 해외 일시불·할부, 이동통신 요금, 현대오일뱅크·에스오일(주유는 리터당 60원 적립) 등이며 에스모어 포인트와 별도로 전국 9만여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마이신한포인트도 제공한다.

에스모어포인트의 특별가맹점 적립율은 전월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이면 0.2%(일반가맹점 0.2%), 2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이면 1.0%(일반가맹점 0.5%), 5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이면 2.0%(일반가맹점 1.0%), 8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이면 3.0%(일반가맹점 1.5%), 150만원 이상이면 5.0%(일반가맹점 2.0%)로 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된다.

신한카드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추후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포인트 전용 통장을 개설해야 한다.

포인트 통장은 현금입금 및 타입금이 제한되는 포인트 전용통장으로 연 1.0%의 이자율이 기본 적용되며 카드 결제계좌가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인 경우에는 3.0%의 추가이율을 적용해 최고 연 4.0%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포인트 전용 통장은 결산기(매 3, 6, 9, 12월 셋째주 마지막 영업일)의 전월 말 기준으로 최근 3개월 동안 1개월 이상 신한은행 결제계좌로 신한카드 결제실적이 있어야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포인트 전용 통장은 포인트가 통장으로 이체되는 시기(결제일+7일~8일)에 에스모어카드 결제계좌가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지정돼 있는 경우에만 우대이율을 적용한다.

이 같은 포인트 전용통장에 적립된 포인트는 금액에 상관없이 다른 계좌로 이체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 전용 통장에 적립된 포인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쇼핑·교통 등 생활비 할인의 완결판
 

▲ 쇼핑·학원·의료·교통·뷰티·요식 등 관련 업종별로 최고 10%,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DC슈프림카드’     © 대한금융신문


롯데 … DC슈프림카드
 
가족의 주요 생활비를 할인해주는 ‘DC슈프림카드’는 롯데카드가 자랑하는 주력상품이다.

이 카드는 쇼핑·학원·의료·교통·뷰티·요식 등 관련 업종별로 최고 10%,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30~50만원이면 5%, 50만원 이상이면 10%를 할인해준다.

특히 전월 카드사용액이 70만원 이상이면 전국 주유소(가스충전소 포함)에서 리터당 60원 할인이 추가된다.

쇼핑 업종에서 2만원, 학원·서점·병원·약국·대중교통·뷰티·요식업종에서 2만원, 주유 업종에서 1만원씩 월 최대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1년이면 최고 60만원의 생활비 절약이 가능하다.

특히 할인대상 쇼핑업종에 3대 대형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과 대형할인점(롯데, 이마트, 홈플러스)이 포함돼 있어 할인 혜택을 크게 체감할 수 있는 카드다.

또 전국의 모든 학원, 서점, 병원, 약국, 대중교통, 미용실, 주요 인기 베이커리와 커피전문점 등 이용이 많은 가맹점이 할인업종에 포함돼 있어 사실상 성별과 연령층 구분없이 쉽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5% 할인 e-쿠폰, TGI프라이데이스 10% 할인, 롯데리아·나뚜루·엔제리너스 커피 1000원당 50원 할인, 롯데월드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등 롯데카드의 기본서비스 역시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대부분의 회원이 폭넓은 할인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게 DC슈프림카드”라고 장점을 어필하며 “출시 5개월여 만에 30만장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금융+통신’ 융합…모바일결제 선도
 

▲ 하나SK카드사는 모바일 카드결제시장 대표주자로써 SK텔레콤 멤버십 특화카드 ‘터치(Touch) 1’을 비롯한 터치카드 시리즈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대한금융신문


하나SK… 터치카드 시리즈
 
지난해 하나은행과 SK텔레콤의 합작으로 출범한 하나SK카드사는 모바일 카드결제시장 대표주자다.

출범과 함께 잇달아 비접촉식 카드를 선보이며 모바일 카드결제시장을 달구고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SK텔레콤 멤버십 특화카드 ‘터치(Touch) 1’을 비롯한 터치카드 시리즈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밀리언셀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나SK카드의 주력상품은 터치카드 시리즈 3종(Touch 7, Touch S, Touch 1)으로 첫 발급(Touch 7카드 4월초)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발급장수 20만장을 돌파했다.

발급 초기에는 통신비 할인과 모바일카드 발급이 가능하다는 새로운 형태의 상품 특성상 월간 발급매수가 1만장 정도로 비교적 조용했으나 각종 부가혜택과 모바일카드 결제의 편리성이 얼리 어댑터들을 통해 입소문 나면서 발급이 증가했다.

지난 7월말까지 터치카드 3종의 일평균 신청건수는 약 3000장이었으나 ‘터치1’ 카드모집이 본격화된 8월 이후부터는 일평균 신청건수가 약 6000장까지 급증했다.

하나SK카드의 터치시리즈 상품은 기존 주유할인카드, 마트할인카드 등 특정 제휴처에서만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에 비해 주유, 마트, 영화, 외식, 학원 등 카드 사용이 빈번한 분야에서 모두 혜택을 제공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연간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110만원 정도다.
 
대중교통 이용 장려 ‘친환경적 상품’
 

▲ 대중교통 이용 및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OK캐시백 특별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제공되는 외환카드‘넘버엔 이-패스(E-pass)카드’     ©대한금융신문

 
외환 … 넘버엔 이-패스
 
지난해 6월 출시한 외환 ‘넘버엔 이-패스(E-pass)카드’는 출시 이후 포인트 적립 및 캐시백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9월말 현재 이 상품의 회원수는 약 14만명이며 적립 포인트 환급액도 9월말 기준으로 약 2억1000만원에 달하고 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출시된 넘버엔 이-패스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및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OK캐시백 특별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제공되며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익월 최대 2만5000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대중교통(지하철·버스) 이용시 1회당 100포인트(1일 3회), 특히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1회당 200포인트를 적립(월 1만점)해 준다.

직장인의 하루일과에 맞춘 특별 적립서비스로는 점심시간 음식점 사용시 5%, 학원 및 휘트니스 이용시 5%,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 등) 이용시 5% 특별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전월 신판사용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카드발급 고객에게는 대중교통상해보험을 무료 가입, 에버랜드 등 놀이공원 할인 및 무료입장 서비스, 씨즐러, 세븐스프링스 등 외식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외환은행은 올 6월 주중 대중교통 이용 및 주말 자가운전에 따른 주유소 이용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넘버엔 이-패스카드 엑티브 타입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직장인들의 주유소혜택 추가요청에 따라 주중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고 주말에는 자가운전을 하는 도심근로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주중 대중교통 이용시 1회당 100포인트(1일 2회)를 적립해주며 주말 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50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그 밖에 서비스는 앞서 출시된 넘버엔 이-패스카드와 비슷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