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 겨냥한 문화서비스 지원

<대한금융신문=전선형 기자> 국민은행이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한 문화서비스를 실시한다.

국민은행은 20~30대 주거래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樂star클럽’ 펀(FUN)서비스를 28일까지 실시한다.

樂star클럽은 20대 고객을 위한 전용 제도로 락스타 영업점을 거래하는 대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2011년 6월 시행됐다. ‘樂star클럽’ 고객에게 매월 추첨을 통해 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왔고, 지금까지 총 1만명 이상에게 영화 및 공연관람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달부터는 개편된 樂star클럽을 통해 대상 고객을 확대했다. 연령을 만 38세까지 넓혔고 전 영업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樂star클럽 고객은 20~30대 고객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은행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선정되며, 연령대별 기준을 충족할 경우 20대 고객은 ‘樂star20’, 30대 고객은 ‘樂star30’으로 선정된다. ‘樂star20’, ‘樂star30’으로 선정된 고객은 공연초대권, 영화예매권, 각종 상품권 등 다양한 생활 속 혜택을 제공하는 ‘FUN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FUN서비스를 통해 국민은행은 총 1500명의 고객에게 뮤지컬 ‘킹키부츠’, ‘그날들’ 등의 공연초대권, 영화예매권, 통신데이터쿠폰, YBM교육상품권,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FUN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 KB스타뱅킹, 영업점 창구에서 신청 가능하다. 일부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을 통해 선착순 응모도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樂star클럽은 기존 우수고객 제도와 달리 KB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는 20~30대 고객이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선정될 수 있다”며 “FUN서비스는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구성하여 樂star클럽을 통해 20~30대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활동과 생활밀착형 혜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