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펀드 목표달성 자동 환매 서비스’ 시행

 
<대한금융신문=차진형 기자>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30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목표달성 자동 환매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펀드 수익률이 고객이 신청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한 경우 고객 내점 없이 자동 환매해 연결계좌로 입금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펀드 해지시점이 고민인 투자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본인의 펀드 수익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국민은행은 펀드 투자 상담 시 펀드 유형과 지역별 적정 목표수익률을 안내해 주고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정 목표수익률을 결정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포트폴리오 분산을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성격이 다른 다양한 상품에 가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자동 환매되므로 편리한 재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가 상승기 때에는 상대적으로 조기에 목표달성이 가능하다.

저성장·저금리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 5~7% 수준의 수익을 시현하고 있는 중위험·중수익 펀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해 편안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주식형 또는 혼합형펀드 활용 시 주식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되므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법인고객을 제외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납입원금 500만원 이상부터 적용된다.

자동 환매 목표수익률은 3%이상 1% 단위로 지정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펀드 목표달성 자동 환매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펀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펀드 투자자 사후관리 지원 등 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