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9일만에 달성···공동마케팅 시너지 효과 주목

<대한금융신문=차진형 기자>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지난 3월 23일 출시한 ‘대한민국만세 정기예금 및 적금’이 출시된 지 9영업일 만에 10만좌를 돌파했다.

기록 달성 배경에는 두 은행이 상품 개발부터 출시, 마케팅까지 공동으로 진행했기에 가능했다.

하나은행 김병호 은행장과 외환은행 김한조 은행장도 출시일에 맞춰 직접 가입해 나라사랑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와 관심을 이끌었다.

또 두 은행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광복 70주년과 항일 영웅인 안중근 의사 추모열기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가입좌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 상품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금융상품에 담아보자는 취지로 개발됐으며 김정태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고객이 광복절까지 이 상품에 가입하면 은행은 가입계좌당 815원을 출연해 독립유공자 및 중국내 항일유적지 보존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밖에도 두 은행은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중국내 항일유적지를 찾아가는 이벤트와 항일 민족영웅인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소재로 한 뮤지컬관람 기회도 제공해 역사와 민족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만세 정기예금 및 적금은 일반적인 상품 가입좌수 증가속도에 비해 엄청나게 빠른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은 추세라면 앞으로 100만좌 달성도 시간문제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