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금융위원회가 직원의 성폭행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6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은 경찰 관계자의 제보를 인용해 지난 7월 금융위가 중소서민금융정책관실 소속 L모 사무관의 성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종로경찰서를 상대로 조용한 사건 처리를 요청하는 등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L 사무관은 앞선 4월 25일 J은행 중앙회 남자 과장과 여자 직원 등 2명과 저녁식사를 한 후 2차 장소인 노래방에서 남자 과장이 자리를 뜨자 여자 직원을 성폭행했다.

김 의원은 또 해당 사건이 언론에 처음 보도된 후 금융위가 출입기자들에게 가해자 L모 사무관과 피해 여성이 연인 관계였다고 밝혀 2차 피해를 야기했다고 지적했다.

이번 사건은 젊은 여성 직원을 동석시키는 금융권의 전형적 구태 접대문화에서 비롯됐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김 의원은 “이번 금융위 성폭행 사건은 금융권의 구태적인 접대문화와 조직적 은폐 의혹, 비상식적 언론 대응 등 자정 능력을 잃은 권력기관의 민낯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건 인지 시점부터 추악한 대응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해 관련자를 엄중히 문책하는 등 환골탈태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금융위는 직원이 사건에 연루된 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면서도 사건 무마 의혹은 전면 부인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지난 7월 예기치 못한 수사 개시 통보를 받아 감사담당관과 담당 과장이 사건 경위를 듣기 위해 종로경찰서를 1회 방문했으나, 사건 무마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가해자와 피해자가 연인 관계라고 알린데 대해서는 “사건 파악을 위해 문의를 한 언론사 기자에게 현재 두 당사자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음을 전제로 ‘서로 호감을 갖고 있었다’는 금융위 사건 당사자(가해자)의 주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금융위 직원이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현재 검찰의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수사 결과에 따라 징계를 의뢰하는 등 엄정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