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기표 기술보증기금 이사(오른쪽)와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이 1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신한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기술이전 연계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거래하는 기업도 공공연구기관에서 개발한 우수 R&D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신한은행은 기술수요 접수창구를 마련해 기술이 필요한 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기업이 원하는 기술을 탐색하고 기술이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기보는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 과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술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술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단순 금융지원을 넘어 개방형 혁신을 지원하고 사업성공을 함께하는 기업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더 많은 중소기업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전 은행으로 확대함으로써 기술수요 정보의 실질적 허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