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는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대한적십자사 창립 111주년 기념식에서 사회공헌유공 총재 표창을 수상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대한적십자사 창립 111주년 기념식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유공 총재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공헌유공 총재 표창은 대한적십자사가 우리 사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 캠코가 유일한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캠코는 2011년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서민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자 및 저소득·다문화 가족 대상 ‘제주도 가족여행’ △소외계층 학생과 학습, 멘토링 및 문화예술 체험을 함께 하는 ‘방과 후 배움터’ △청소년의 장래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는 ‘직장체험’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에 설치하고 있는 ‘캠코브러리’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캠코형 사회공헌은 일회성 단순 기부가 아닌 임직원들의 노력과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캠코 홍영만 사장은 “모든 임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결과 뜻 깊은 상을 받게 됐다”며 “서민금융 지원기관이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