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6일부터 연금저축계좌내 ETF(상장지수펀드) 매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들이 연금저축펀드 대비 수수료가 저렴한 ETF를 활용해 장기투자 효율을 높이고, 국가·섹터·스타일 등 본인에게 적합한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금저축계좌는 노후 대비 등을 목적으로 5년 이상 유지하고 만 55세 이후 10년 동안 연금으로 받을 수 있는 장기투자상품으로 지수를 추종하는 ETF 매매를 통해 장기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ETF 투자시 안정적 노후자금인 연금저축의 취지를 감안해 인버스·레버리지 상품에는 투자할 수 없고, 미수 및 신용거래가 제한된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자체 개발한 ‘연금저축 매직솔루션’을 활용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제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추천 포트폴리오에 따라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으며, 수익률 알림 서비스 및 수익률 정기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염문걸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저축계좌는 100세 시대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필요한 장기투자 상품인만큼 ETF의 장점을 연금저축 투자에 잘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금저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