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28일 화면을 통한 업무 처리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성 ARS 서비스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제공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양생명은 보험료 입금, 가상계좌 발급, 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등 업무에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적용, 해당 서비스를 대기 없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해 편의성을 높였다.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엔젤컨택센터(ARS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후 안내멘트에 따라 이용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은 ‘보이는 ARS’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으면 안내음성과 함께 터치식 이미지 메뉴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아이폰 또는 애플리케이션 미설치의 경우 통화 연결시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는 링크를 클릭해 사용하면 된다.

다음달 중 동양생명은 증권 재발행, 납입내역서 및 해지환급금 확인서 발행, 고객창구 위치 안내, FC 방문접수 신청 등 ARS방식으로 자동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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