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광화문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 제 1기 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 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광화문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 제 1기 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 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제 1기 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유지 고객의 지원을 받아 모집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24명의 고객연구원을 선발했다.

이들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고객 만족도를 개선한다. 고객으로부터 상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듣고 개선해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고객연구원으로 선정된 24인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며, 라이나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공유한다. 

또 라이나생명의 브랜드 선호도나 이미지에 대해 조사하고 서비스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불편사항 및 우수 제안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실제 제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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