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삼성생명은 23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벤처투자와 공동으로 ‘삼성금융 오픈 컬레버레이션(Open Collaboration)’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삼성금융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삼성금융사 공동으로 진행한다.

각 회사에서 제시한 과제에 대해 스타트업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솔루션 및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과제는 금융사별 도전과제 20개, 금융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통과제 2개, 자유주제 등으로 구성됐다.

도전과제는 각 업종의 특성에 맞춰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분야다. △삼성생명의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사기 조사 △삼성화재의 사고동영상 분석을 통한 과실 산정 △삼성카드의 데이터·디지털을 활용한 신규 상품·서비스 개발 △삼성증권의 디지털 기반 투자상품 개발 등이다.

지원 대상은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예비창업자)의 경우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각 금융사별로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에게는 각 1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은 3개월 동안 삼성금융사 임직원과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게 된다. 스타트업은 삼성금융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사업을 실현할 수 있다.

내년 3월 발표회를 거쳐 각 금융사별로 최종 우승한 스타트업은 추가로 3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 및 전략펀드를 통한 투자검토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