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2020년 영업전략회의 개최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이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0년 영업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이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0년 영업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Simplicity(간결화) 관점에서 고객편의를 증진하고 보험 본질에 대한 혁신을 추구할 것”

정문국 오렌지라이프생명 사장은 지난 9일 서울 더케이호텔서 열린 ‘2020년 영업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영진과 지점장 등 영업관리자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 사장은 “2019년에는 FC활동량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상품믹스를 보장성 중심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며 “2020년엔 사업모델을 간결하게 재구성해 비즈니스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렌지라이프는 이 자리에서 디지털 기반의 시대변화를 반영해 영업시스템·고객관리 등 다방면에서 전속 FC채널 지원을 대대적으로 강화하는 내용의 영업전략을 발표했다. 

FC채널에 고정성 비용재원의 재분배와 투자를 통해 업적과 비례한 수수료율을 상향하고 영업 관리자들의 비전을 강화하는 계획도 내놨다.

정 사장은 “4차 산업혁명 등 사회 전반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지만 보험영업은 지난 30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변화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모두가 고사(枯死)하고 만다. 지금이야말로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오렌지라이프의 영업력과 자본력 그리고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를 결합하면 어느 누구도 만들지 못한 혁신과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 우리는 미래를 향하는 조직이다.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정진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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