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은 암 전조증상에서 당뇨 합병증까지 보장을 강화한 ‘New간편한가성비플러스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일반심사는 물론 간편심사 제도를 도입해 고령층과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다. 중도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을 선택하면 같은 보장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가입 가능하다.

일반심사로 가입하면 고객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3대질병진단비와 입원일당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암의 전조증상도 보장한다. 위‧십이지장‧대장에서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이 발견되면 진단비를 보장하고, 간‧갑상선‧남녀생식기 등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은 수술비를 지원한다.

당뇨관련 담보도 강화했다. 당화혈색소 수치가 6.5%이상이 되어 당뇨로 진단받으면 보험금이 지급되고 실명, 족부절단 등 각종 당뇨합병증까지도 보장한다. 
 
유병자가 간편심사로 가입할 경우, 3가지 항목만 고지하면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3대질병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의 경우는 수술비도 보장한다. 

3가지 고지항목은 3개월 내 입원‧수술 등에 대한 의사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5년 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 등이다.

80세, 90세, 100세만기로 7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