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크리에이터 ‘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카드는 펭수 특유의 인사법인 ‘펭하’ 포즈와 펭수의 다양한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카드 디자인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내년 2월 16일까지 한정 판매하며 카드 디자인은 ‘펭-카’ 또는 ‘펭-모티콘’ 중 선택할 수 있다.

카드를 발급한 선착순 20만명에게는 펭수의 어록을 활용한 스티커가 카드 실물과 동봉돼 제공된다.

해당 카드 고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의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대중교통 10% △CGV 35% △스타벅스 20% △롯데월드‧에버랜드 50% △GS25 5% △통신요금 2500원 할인 등 노리체크 카드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과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젋은 고객층의 감각적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2030세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활용했다”며 “이 상품이 펭수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말까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로 88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300만원 여행상품권을,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닥터드레 헤드폰’을 제공한다.

또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88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그린티 라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