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보험대리점(GA)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Chatbot: 대화형로봇) ‘또바기’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의미의 순우리말이다.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엔진이 적용됐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및 네이버톡톡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바에서는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고객과 상담 시 필요한 정보를 비롯해 전산시스템 상에서 진행되는 고객등록, 가입설계 등 청약문의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GA 파트너들의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당사의 노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라며 “당사와 제휴한 보험대리점 판매인들의 고객 상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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