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원하는 보험료로 원하는 보장을 자유롭게 설계하는 맞춤형 보험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장내용과 금액이 확정된 기존 상품과 달리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가격과 보장을 직접 구성하는 DIY(Do It Yourself) 형태로 만들어졌다. 

주계약과 30여개의 특약을 조합해 암·수술·입원·질병장해 등 주요 담보를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DIY 특성에 맞춰 가입 문턱과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 간편고지형을 통해 고령자나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하고, 해지환급금이 없는 유형을 도입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하다.

먼저 기본 보장인 재해 사망보장에 질병 진단, 입원, 수술 등 세분화한 보장을 탑재했다.

여기에 특약을 활용해 간염, 폐렴, 고혈압, 당뇨, 관절염, 안과 질환 등 중장년부터 노년층까지 발병률이 높은 질병 수술도 보장한다. 

새롭게 탑재된 ‘3대 노인성 생활질환진단특약’에 가입하면 최근 고령층에서 급증하는 질환인 대상포진, 통풍, 특정녹내장 진단에 대비할 수 있다. 주계약과 특약 모두 비갱신형으로 구성됐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개인과 가정에 필요한 보장은 저마다 다른 상황에서 미래에셋생명의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은 개별 가입자들에게 최선의 선택과 최고의 보장을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