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이 5월 신차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현대캐피탈)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현대캐피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현대·기아자동차의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신차 할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현대캐피탈은 카니발을 비롯해 모닝과 K7, 스포티지와 봉고 등 기아차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희망플랜 365 FRE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하면 48개월 할부 기간 중 초기 12개월간은 월납입금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이후 36개월은 3.2% 특별금리가 적용되며 선수율 조건과 중도상환수수료까지 면제해줘 본인의 자금 사정에 맞춰 언제든 할부금을 상환 가능하다. 현대캐피탈은 카니발 외에도 에 대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의 최신 차종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의 더뉴그랜저(HEV 포함)와 팰리세이드를 대상으로 차량 구매 부담을 낮췄다. 현대카드로 선수금을 결제하고 현대캐피탈의 ‘디지털 자동차금융 신청시스템’을 통해 할부계약하면 36개월 기준 2.9%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기아차 신형 K5와 K7 프리미어, 모하비, 셀토스를 대상으로 저금리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차종을 디지털 자동차 신청시스템으로 구매하면 36개월 기준 2.4% 금리가 적용된다.

차종별 특별한 구매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현대캐피탈은 먼저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특별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네시스 G70과 G90에 대해서는 1.8% 금리 혜택을, 2세대 G80(DH모델)에 대해서는 0.1% 초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아차 스팅어를 월 17만원(차량가 3447만원, 선수금 10% 기준)에 이용할 수 있는 자율상환 프로모션도 오는 11부터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차량의 유예율을 최대 80%까지 보장해주고 마지막 달에 잔여 할부금을 상환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차량 구매 부담을 낮춘 신차 할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면 패밀리카를 비롯해 현대·기아차의 최신 인기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