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KB손해보험은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사업자가 기업성보험을 서류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인 사업자(기업 및 소상공인)가 서류제출 및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담당직원의 온라인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KB손해보험은 보험가입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약 3일에서 5분 이내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업성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해 고객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생업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공공기관 오픈 API’기술을 활용해 건물주소만으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출시해 보험료 산출시간을 단축한 바 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은 3일에 가까워 보험료 산출시간 효율화가 무색한 상황이었다.​​​ 실제 보험 가입과정에서 서류제출이나 오프라인 자필서명으로 인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에 따라 총 6개의 보험상품(​△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에 대해 오는 11월부터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