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한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커피, 간편결제, 대중교통 등 총 9개 영역에 대해 월 최대 2만원을 할인해준다.

또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를 위해 온라인 패션 편집숍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패턴을 디자인에 담은 위글위글 디자인을 기본형 디자인과 함께 내놨다.

이 카드는 △편의점(CU편의점)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9개 영역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각 영역별로 건당 1~2000원이 할인된다.

할인은 △편의점‧커피‧영화‧쇼핑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온라인간편결제‧뷰티‧온라인서점‧문화의 경우 건당 2만원 이상 △대중교통의 경우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다.

할인 혜택은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해당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 쇼핑과 간편결제 영역 할인 혜택을 8월 말까지 2배로 제공하고 카드 발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아이패드 파우치, 피크닉 매트 등 위글위글 상품이 담긴 랜덤 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실용적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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