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유안타증권은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한 ‘티레이더Robo-ETF형’이 금융위원회 주관 제 8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티레이더Robo-ETF형’은 자체 개발한 티레이더 신호를 바탕으로 국내상장ETF를 운용하는 알고리즘이다. 시장의 방향성 및 상승·하락강도를 예측해 투자비중·포트폴리오 및 리밸런싱 타이밍을 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상장ETF를 운용한다. 투자 유니버스에 인버스 종목도 포함돼 있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티레이더Robo-ETF형은 지난 24일 기준 제8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총 15개 알고리즘의 평균 누적수익률 -3.53% 대비 3.75%의 초과수익률을 기록했다. 

유안타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통과 기념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퀴즈이벤트에 응모해 정답을 맞히면 세력의 매수세가 집중 유입되는 업종 및 종목 분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치3.6.9’ 10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티레이더Robo-ETF형’은 그동안 티레이더를 개발하면서 축적해온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한 알고리즘으로 이번 테스트베트 통과로 안정성과 유효성이 검증됐다”며 “향후 투자자문, 랩어카운트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