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28일 사흘간 비대면 방식 채용 박람회 오픈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3개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하에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2020 온라인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이후 4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언택트 채용 확산 트렌드에 발맞춰 구직자들에게인공지능(AI) 역량검사, 비대면 영상면접 등 다양한 비대면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기업별 온라인 통합 채용정보관 운영,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하반기 채용전형 및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 현직자들의 금융권 취업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토크 콘서트 등 콘텐츠도 제공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AI 역량검사 평가 우수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과 27일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우수면접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fjf.co.kr)를 통해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이뤄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비대면 면접에 참가하지 않는 구직자들 또한 비대면 채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AI 역량검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기가 더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