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3 20:45 (일)
‘금융권 공동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막…53개사 참여
‘금융권 공동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막…53개사 참여
  • 유정무 기자
  • 승인 2020.08.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라이브 채용설명회, 면접 체험 등 실시
(이미지= 금융위원회)
(이미지= 금융위원회)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금융위원회는 ‘2020년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박람회는 전 업권 금융사들이 공동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와 소통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지난 2017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26일 열린 개막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윤관석 정무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회원장, 최성일 금융감독원 부원장, 6개 금융협회장, IBK기업은행장 등 소규모 내빈만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의 온라인 채용정보관에서는 53개 참여기업의 채용정보를 통합해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박람회 홈페이지에 참여 기업별 소개영상, 채용정보, 구직자 상담 게시판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부스가 운영된다.

라이브 채용설명회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하반기 채용전형과 인재상 등에 대해 소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 설명회는 39개 금융회사가 업권별로 9개 그룹으로 나눠 3일간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권 협회 및 은행 현직자가 취업전략과 노하우, 회사 특징과 업무 등을 소개하는 현직자 토크콘서트도 마련했다.

비대면 면접은 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국민은행 6개 은행이 26일과 27일 이틀간 1:1 온라인 면접 체험을 시행한다. 상위 30% 우수 면접자에게는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금융권의 적극적인 인재 선발로 환경변화를 주도할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일자리 문제는 우리사회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