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경북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 특화 혜택과 생활 편의 혜택을 담은 특화 상품 ‘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구·경북 지역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음식점, 슈퍼마켓 등 지역 밀착 가맹점 캐시백 혜택과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업종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 카드는 대구‧경북 지역 내 △음식점 △백화점 △슈퍼마켓 △여가시설 이용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 내 음식점 업종과 백화점‧슈퍼마켓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씩 월 3회 이상 결제하면 업종별로 3000원이 캐시백 된다.

지역 대표 여가시설인 △이월드 △스파밸리 △팔공산케이블카에서 건당 2만원 이상 현장 결제 시 5000원 캐시백 혜택도 월 1회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이동통신(SKT‧KT‧LGU+‧KBLiivM)‧도시가스 요금 자동 납부 △대중교통(버스‧지하철)·커피·편의점(CU‧GS25)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주유소(SK‧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이용 시 5%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6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9000원까지 영역별로 제공한다.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마켓컬리)의 경우 결제금액 2만원 당 1000원씩, 음원‧영상(멜로‧지니‧넷플릭스) 서비스는 결제금액 5000원당 1000원씩, 두 영역 합산 월 최대 3000원이 할인된다.

약국 업종은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월 최대 1만원 범위 내에서 결제 금액의 2%를 할인해준다.

또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3만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으면 2만4000원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 2016년부터 비수도권 거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부산‧울산‧경남 △광주‧전남‧전북 △대전‧충청 △강원 지역 등 권역별 특화 혜택을 담은 지역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