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카드 3종 플레이트. (이미지= 롯데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이용금액의 7%를 적립해주고 롯데 안팎의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롯데그룹카드 ‘롤라(Lola)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롤라카드는 롯데 계열사 이용 시 7%를 롤라머니(Lola money)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롤라머니는 롯데상품권이나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할 수 있다. 롯데 계열사가 아닌 가맹점의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 가능한 롤라머니 한도가 달라지며 월 최대 적립한도는 7만 머니다.

또 롤라카드로 SK 주유소 결제 시 1%를 롤라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매년 롯데에서 5~50%를 할인해주는 ‘플레이 롯데(PLAY LOTTE)’와 업종별 대표 브랜드 혜택을 주는 ‘플레이 롤라(PLAY Lola)’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플레이 롯데 프로모션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ON, 롯데월드, 하이마트, 롭스,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5~50% 할인 및 우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 롤라 프로모션으로는 스피드메이트, SK텔링크, 인스타워시, 아이스크림홈런, 우리은행, 캐롯손해보험, 메디먼트그룹 할인 및 롤라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달 폴바셋 커피 1잔과 맛집, 호텔, 레저, 라이프 할인 혜택을 담은 ‘롤라박스’도 사용 가능하다.

롤라(Lola)는 ‘다시 크게 웃다(Laugh Out Loud Again)’의 줄임말로, 롤라카드의 할인과 적립 혜택을 통해 고객의 일상 속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롯데와 추억이 있는 고객에게는 향기롭게 웃던 그 시절의 즐거움도 선물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롤라카드 디자인도 ‘즐거운 카드생활’에 초점을 맞춰 롯데껌 쥬시후레쉬,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3종을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사용했다.

롤라카드 광고도 20세기 감성을 담아 재밌고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1980년대 ‘롯데껌 삼총사 광고’와 CM송을 모티브로 했으며 현재로 화면 전환을 통해 롤라카드와 함께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있는 고객들의 모습도 표현했다. 해당 영상은 롯데카드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롤라카드는 달콤한 혜택을 통해 ‘지갑 속 향수’ 역할을 할 것”이라며 “롯데와의 좋은 경험, 추억을 상기시켜주는 다양한 캠페인과 경품대잔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