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선진국 ESG 주식형펀드, 단기인컴형 해외채권펀드등에 투자하는 신한BNPP글로벌지속가능경영ESG펀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ESG투자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여 전통적인 재무분석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기회와 위험요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와 주주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투자 기법이다.

최근 2년 간 글로벌 ESG펀드 시장 규모는 34%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신한BNPP자산운용은 이러한 글로벌 투자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펀드 선정 자문사인 'Fund Quest'와의 협업을 통해 재간접펀드 구조로 해당 펀드를 운용할 계획이다.

또 해당 펀드는 ESG 펀드 성격에 맞게 운용보수의 10%를 적립해 중소기업중앙회 사랑나눔재단에 소상공인 지원목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신한BNP파리바운용 글로벌 투자운용본부 김성훈 팀장은 "해당 펀드는 ‘ESG 주식형 펀드’와 ‘글로벌 단기채권형 펀드’에 적절히 분산투자해 중위험 중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전통적인 ESG 운용방식을 적용하는 펀드 중 안정적인 성과를 시현하는 코어펀드와 기업의 성장성을 고려하는 성장형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 환경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펀드는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