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BC카드는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미니암보험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암보험은 BC카드 페이북 내 금융 카테고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월 보험료 1000원대(30세 남성 기준 월 1298원)로 암진단비 1000만원뿐 아니라 암수술비, 암입원비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3가지 필수 담보를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공인인증서 없이 전자서명만으로 24시간 가입할 수 있어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BC카드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페이북을 통해 고객 맞춤형 보험 비교 및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보험비교 전문 스타트업인 해빗팩토리와 제휴해 페이북 금융 카테고리에 보험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탑재했다. 대표적인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손보험 뿐만 아니라 태아보험과 반려견보험도 비교할 수 있다. 보험료 비교 후 해빗상담원과 전화 등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마이뱅크와도 제휴해 핵심 보장만으로 구성된 실속형 간편보험 가입 서비스를 탑재했다. 운전자, 암, 해외여행자, 반려견 관련 간편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한편 BC카드는 간편보험을 염두에 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페이북 금융 카테고리에서 운전자 및 반려견 간편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첫달 운전자보험료 전액 캐시백, 매월 반려견보험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 박상범 금융플랫폼본부장은 “BC카드 페이북은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뿐 아니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고객 모두가 페이북을 통해 보다 진보된 금융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