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8 07:50 (수)
캐롯손보, 법인 전용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캐롯손보, 법인 전용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20.12.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법인차량 전용 가입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자동차등록증 상의 소유자가 법인인 자동차다.

가입을 희망하는 법인은 캐롯 홈페이지 내 ‘자동차보험 → 퍼마일자동차보험(법인)’ 메뉴를 통해 예상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하다.

법인 상품의 운전자 범위는 ‘임직원한정특약’과 ‘누구나 운전 가능’ 2가지 중에 선택 가능하다.

법인 승용차의 경우 ‘임직원한정특약’ 항목을 선택해 운전자를 직원으로만 한정할 경우에는 가입 비용에 대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 내용도 대인, 대물배상 및 자기차량 손해의 경우 개인상품과 유사한 수준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대인배상Ⅰ의 경우 1인당 사망∙후유장애 1억5000만원, 부상 3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되며 대인배상Ⅱ는 최대 무한까지 손해액 보상을 설정할 수 있다.

자기신체사고도 사망 최대 1억원, 부상 최대 5000만원까지 보상 범위 선택이 가능하며 자기부담금도 선택가입을 통해 손해액의 20% 범위 안에서 최소 20만원~최대 50만원 한도의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상받을 수 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평소 운행이 많지 않은 법인차량의 경우 ‘퍼마일자동차보험’이 합리적일 수 있다”며 “캐롯플러그를 통한 주행거리 자율측정으로 실시간 주행기록 확인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에 대한 관리 편의성도 증대돼 많은 법인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