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 이자 KAC한국예술원 특임교수 이민환 교수가 쓴 책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가 ‘2020년 세종도서’(기초과학)에 선정되는 것에 이어 ‘2020년 대한민국 우수과학도서’에 선정되었다.

과학매체 ‘이웃집과학자’ 미시시피 주립대 항공우주공학 박사이자 전 항공우주연구원 원장 채연석, 과학 커뮤니케이터이자 ‘궤도의 과학 허세’저자 궤도, 패밀리 크리에이터 루루체체의 추천을 받을 만큼 우수한 과학 도서이다. 특히 이민환 교수는 과학 크리에이터로서 최초로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YTN 사이언스 <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 S>에도 과학 패널로 고정 출연했다.

현재는 여러 과학 관련 국가기관(한국과학창의재단, 식품의약품안전처, 중부발전, 동서발전,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협업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고 비대면, 온택트 시대에 온라인으로 크리에이터 멘토 활동과 강의를 이어나가고 있다.

누구보다 과학을 재미있고 근사하게 가지고 노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 커뮤니케이터 지식인미나니. 일상 속 호기심을 과학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남자에게 왜 굳이 젖꼭지가 있는 걸까?’ ‘정말 ASMR로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을까?’ 등 부끄러워 쉬쉬했던 내 몸에 대한 호기심부터 ‘내일 태양이 꺼지면 어떻게 될까?’ ‘90도 사우나에서 왜 뜨겁지 않을까?’ 같은 쓸데없어 보여도 은근 알고 싶었던 일상 속 궁금증까지,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와 함께 예능보다 더 재밌는 과학을 만나보자.

한편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예술계열은 유튜버 크리에이티브 수업으로 '루루체체 TV' 송태민, ‘지식인미나니’ 이민환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특임교수로 임명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에 초첨을 맞추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