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신한카드)
(이미지: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유정무 기자>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ESG 성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 ESG 성과보고서는 지난 2년간의 신한카드 ESG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았다.

특히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피해 지역 및 업종에 대한 다각도의 지원 대책과 서민금융 지원과 친환경 경영을 위한 ESG 채권 발행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포함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ESG 전담조직을 만들기도 했다.

신한카드 올해 ESG 경영 키워드인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는 코로나 이후 가속화되는 데이터 경제의 생태계 기반을 다지고, 디지털 취약계층 보호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신용카드 사회공헌재단’과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공동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 11년간 진행한 ‘아름인 도서관’ 프로젝트를 통해 설립한 전국 508개 도서관을 바탕으로 각종 디지털 인프라 구축 및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본격화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ESG 성과보고서 인사말에서 “올해 개방형 디지털 혁신과 지속가능금융을 결합해 데이터 경제 시대를 선도하고 취약계층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디지털 기반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