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졌다.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가졌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DB손해보험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와 소비자중심경영활동 중 하나로 '뉴(New) 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

DB손보는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은 이날 방영되는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해 전 직원의 소비자보호헌장 및 완전판매 준수서약으로 진행된다.

김정남 부회장은 선포사를 통해 "오는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인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규제가 강화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더욱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DB손보는 소비자보호 실천지침 중 하나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칭찬 및 불만 사례 공유, 소비자보호 퀴즈 응시, 소비자중심경영(CCM) 및 완전판매 관련 방송 시청 등 요일 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금융소비자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한다.

DB손보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당사 천만 고객뿐 만 아니라 모든 금융소비자를 아우르는 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